RAPTORS
[국내] 2024 NASARA BOWL 여자일반부 본문
팀 랩터스가 지난 5월 25일에 열린 최초의 여자일반부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4개의 참가팀이 라운드 로빈으로 진행되는 대회였기에 총 3경기를 치뤘습니다.
각 경기를 조금 더 자세히 들여다 볼까요?
팀 랩터스의 1 경기
연세대학교 이글스를 상대로 경기를 시작했습니다.
후공을 선택한 랩터스는 첫 드라이브의 첫번째 다운에서 30번 코너백 강서린 선수의 패스 인터셉트로 기분 좋은 출발을 했습니다.
바로 공수가 전환되어 43번 쿼터백 박효진 선수의 롱 패스를 받은 22번 와이드 리시버 정성은 선수의 터치다운, 짧은 패스를 정확하게 받아내 11번 슬랏 리시버 권우정 선수에 의해 1점 트라이까지 순식간에 7점을 득점할 수 있었습니다.
이어진 이글스의 오펜스는 2번 슬랏 리시버의 활용 등 좋은 기량의 선수들과 함께 다양한 시도를 통해 하프라인을 넘어 갱신을 하였으나 엔드존까지는 미치지 못했습니다.
다시 공격 기회를 잡은 랩터스는 와이드리시버와 슬랏리시버를 적절히 활용하여 전진하였고, 롱패스를 활용하여 22번 와이드 리시버 정성은 선수의 두번째 터치다운으로 6점을 득점하였으나 이어진 1점 트라이에서는 이글스의 12번 선수의 패스 블락으로 득점에 실패하였습니다.
이글스의 10번 김민주 선수의 패스 인터셉트로 기회를 얻게 된 이글스는 공수를 전환하여 러닝 플레이로 터치다운에 성공시켜 6점을 득점할 수 있었습니다.
후반전 시작과 동시에 오펜스로 시작하는 랩터스에서 16번 슬랏 리시버 이인선 선수의 짧은 토스와 발빠른 러닝 플레이로 첫번째 다운에서 바로 터치다운 하여 6점을 득점하였고, 이어지는 트라이까지 성공시키며 7점을 득점하였습니다.
8번 센터 김지호 선수의 민첩한 러닝 플레이로 터치다운을 6점을 득점하였으나 1점 트라이에서 43번 쿼터백 박효진 선수가 이글스의 블리츠에게 색을 당하면서 실패로 돌아갔습니다.
경기는 끝내 26대 6으로 랩터스의 승리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팀랩터스의 2 경기
동탄 호크아이즈를 상대로 경기를 시작했습니다.
호크아이즈는 짧은 토스와 핸드오프를 활용한 러닝 플레이로 경기를 풀어나갔으며, 3번 노즈가드 디미트리아 선수가 수비에서 좋은 기량으로 미스 없는 플래그 풀을 통해 수비를 해주었습니다.
발빠른 블리츠인 17번 러셔 이소윤 선수를 통해 호크아이즈의 쿼터백을 압박하여 수비에 가담해주었으며, 또 다시 30번 강서린 선수의 패스 인터셉트로 공격과 기세를 가져왔습니다.
8번 센터 김지호 선수의 민첩한 러닝 플레이와 22번 와이드리시버 정성은 선수의 롱 패스 리시빙, 13번 센터 유윤경 선수의 지지 않는 볼 경합을 비롯해 여러 터치다운을 득점하였습니다.
경기는 끝내 26대 0으로 랩터스의 승리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팀랩터스의 3 경기
다크호스를 상대로 경기를 시작했습니다.
플래그 풋볼 경력이 있는 다크호스의 9번 용혜림 선수를 중심으로 선공을 시작한 다크호스는 하프라인에 미치지 못하고 랩터스에게 공격권을 넘겨주었습니다.
공격권을 잡은 랩터스의 43번 쿼터백 박효진 선수는 런과 롱패스 작전을 섞어 사용하는 기지를 발휘하였고, 3번 와이드 리시버 디미트리아 선수의 멋진 캐치로 큰 야드를 전진하여 터치다운 및 트라이를 성공시켜 7점을 득점할 수 있었습니다.
다시 다크호스의 공격에서는 9번 용혜림 선수의 멋진 캐치로 롱패스로 하프라인을 넘겨 갱신하려는 시도가 있었으나 놀라운 집중력으로 11번 코너백 권우정 선수와 22번 세이프티 정성은 선수의 패스 블락으로 실패하였습니다.
마지막 경기인 만큼 선수들이 가장 집중하는 모습을 보여주어주며 경기는 끝내 28대 0으로 랩터스의 승리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결과는? 랩터스의 우승!
늘 팀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해주시는 김태익 헤드코치님과 주 2~3회 땀흘리며 훈련에 매진한 선수들은 무패 우승이라는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국내에서 참여할 수 있는 대회가 흔하지 않아 해외 국제 클럽전을 위해 해외로 출국하는 랩터스에게 찾아온 단비같은 대회에 참가한 코칭스탭과 선수들 모두 좋은 경험을 통해 더욱 성장하기를 바랍니다!
모든 팀이 큰 부상 없이 경기를 마쳤으며 모두 값진 경험을 할 수 있었던 대회였습니다.
이렇게 마무리가 된 2024년 나사라보울 여자일반부 대회는 올해 하반기에 또 개최될 예정입니다!
멋진 대회를 위해 노력해주신 대한플래그풋볼연맹과 모든 관계자 여러분,
참가해주신 모든 출전 팀의 코칭스탭과 선수들,
사랑과 응원을 보내주신 모든 분들,
다시 한 번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